길따라 소문따라/서울걷기

서울 도봉구 서울창포원

안태수 2021. 4. 12. 08:06
728x90

개 눈에 x밖에 안 보인다고 내 눈에는 도봉산과 수락산이 

 

 

서울 도봉산 자락에 사는 친구가 있다. 얼마 전 집안에 환자가 생겨 걱정을 많이 하고 있다. 코로나 19 때문에 함부로 병문안할 수도 없어 집 부근으로 불러내어 위로의 말이라도 전할까 해서 도봉산 하산하는 시간에 맞추어 약속을 했다. 하산하다 보니 시간이 일러 어디서 시간을 보낼까 하다가 도봉산역 뒤 서울창포원이 생각나 떡 본 김에 제사 지낸다고 구경하기로 했다. 

 

 

◈서울 창포원

 

서울시 도봉구 도봉동 4-1번지 일대 도봉산과 중랑천, 수락산 사이 대지 51,146㎡(15,500坪)에 12개의 테마로 생태공원을 조성하였다. 특히 붓꽃 130여 종 30만 본을 심어 붓꽃 식물원으로 유명하고 약욕 식물원, 초화원, 습지원, 잔디광장도 한몫 거든다. 한 바퀴 돌아보는데 약 2km, 30분 정도 소요된다. 도봉구 구민들의 생태교육장과 여가 휴식 공간이다. 

  

 

서울 창포원 全景 

샌프란시스코는 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도시 1위이다. 옛날에 직장 상사로부터 극찬을 들은 적도 있어 미국가면 꼭 가봐야겠다고 버킷리스트에 올려놓았는데 마침 여행사 미 서부 투어에 따라갔다가 샌프란시스코에 남아 일주일간 49 마일 전망 도로를 빨간 부리 갈매기 사인을 따라 걸으며 집중 답사를 했었다. 그때 동네마다 조그마한 소공원을 보고 앉았다 쉬어가며 많이 부러워했는데 우리나라도 어느새 그런 상황이 되었다.

  

 

소나무 군락지

 

 

억새원

 

 

습지원에는 수생식물과 습지식물 서식지로 관찰로가 설치되어 있다. 

 

 

 

◈평화문화 진지

 

 

평화광장

서울 옛 다락원 자리에 있던 오래된(1970년) 4층짜리 군인아파트(1층 대전차 방호시설, 2~4층 주거시설)를 10년 동안 방치하다가 철거하여 민관 공간재생사업으로 시행, 2층 구조로 시공하여 1층은 대전차 방호시설 존치하고 2층은 5개 28실로 스튜디오, 공방, 전시실, 세미나실, 편의시설 등 문화 예술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옛 시민아파트

 

 

독일 베를린 시에서 기증한 베를린 장벽

 

 

3층 옥상 산책로

 

 

전망대

 

 

 

 

◈다락 체육공원

 

축구장, 체육관, 테니스장(실내, 외), 배드민턴(실내, 외), 게이트볼장

 

 

 

 

 

2021년 01월 24일

반응형